안녕하십니까? 강원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장을 새로 맡게 된 내과 교수 이승준입니다. 우리 임상시험센터는 강원대학교병원의 지난 10년간의 급속한 발전에 발맞춰 변화해 왔습니다. 그리고 20015년을 맞는 이 시점에 새로운 도약의 방향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연구자에게 연구 수월성과 윤리성의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임상시험센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나친 탁상 행정을 지양하고, 많은 임상의사들이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그 전제 조건으로서 사회적 인식이나 법령 등이 규정하는 연구 윤리성을 갖추는 일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둘째, 대외적으로 더욱 공신력 있는 임상시험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도권의 유수 대학병원들이 FERCAP, AAHRPP 등의 국제 공인을 받는 등의 움직임에 주목하고, 단계적으로 국내의 유수 임상시험센터가 되기 위해 먼저 노력하고, 이후 국제적 공인을 받는 일에도 미리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상시험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라는 점을 늘 마음속에 간직하고, 인류를 위한 의학 연구에 일조하겠다는 신념으로 임하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향후 10년을 바라보고 기초부터 차근히 밟아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도 편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014년 12월 17일 강원대병원 임상시험센터장 이승준